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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훼업계, ‘1 Table 1 Flower’ 캠페인’

김영란법 ‘자구책’…꽃 소비확산 나서

지난달 28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앞으로의 파장에 각 업계가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대표 피해 품목인 화훼농가들이 적극적인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한국화원협회를 중심으로 이들 화훼농가들은 지난달 30일 서울 상암동 일대에서 ‘1 Table 1 Flower 캠페인을 열고 꽃 소비확산에 나섰다.

이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나 자신을 위한 소비를 즐기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꽃도 남에게 주는 선물이 아니라 나를 위해사는 일상의 수요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화훼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과 함께 건전한 꽃 소비 캠페인에 기업과 국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