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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쌀 박물관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농정원 운영…쌀 소비 촉진 활성화 기여 인정

(한국농업신문=이은용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쌀 박물관이 ‘2017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기업·비영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헤럴드경제가 주관하는 ‘2017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 홍보 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쌀 박물관의 SNS채널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됐다.

쌀 박물관 SNS 채널은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총 6개 채널을 통해 쌀이 가지고 있는 우수성과 다양한 쌀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쌀 박물관은 ‘미(米)소녀’라는 캐릭터를 화자로 내세워 쌀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오해를 재미있게 풀고, 올바른 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쌀 관련 레시피, 지역별 쌀 요리 맛집 콘텐츠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