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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영 (주)동원에프앤비 대리] 상온떡볶이 시장 구축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

동원에프앤비, 즉석 떡국 출시 예정
소비자 원하는 쌀가공 간편식 개발
100% 국산 쌀…농업과 상생 도모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2017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동원에프앤비의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원에프앤비는 샌쿡, 양반죽 등 기존 스테디 셀러 제품 이외에 다양한 쌀 가공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도 상온 유통이 가능하도록 개발돼 지난 20166월 출시했음에도 빠른 속도로 시장에서 자리를 잡고 있다.


김가영 ()동원에프앤비 식품부문 NC팀 대리는 우리는 기존 냉동, 냉장 제품만 있는 떡볶이 시장에 상온 보존 특허 기술을 도입해 상온 유통이 가능한 떡볶이를 선보였다이를 통해 새롭게 상온 떡볶이 시장을 구축해냈다고 설명했다.


최근 캠핑과 피크닉 열풍에 힘입어 제품의 매출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쌀가공식품에 대해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있는 해외 바이어로부터 러브콜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6월 출시후 실질적인 판매가 실시된 짧은 기간 동안 25억원의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70억원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김가영 대리는 떡볶이 전체 시장 매출 국내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상온떡볶이로는 1라며 해외에서도 쌀로 만들어 글루텐 프리라는 긍정적이면서 누들이라는 친숙한 이미지가 소비를 견인하며 등 다수의 바이어와 논의중이라고 전했다. 실제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는 대만 대형마트 관계자와 수출 협의를 검토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는 원료에 있어 쌀가공식품협회와 협의를 통해 100% 국내산 쌀을 이용해 생산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산 쌀 소비를 촉진하며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를 쌓고 있다. 김 대리는 국산 쌀을 사용하면 원가적인 부담이 있다하지만 국산 쌀 소비 활성화를 통해 농업에 기여하고 아이들이 먹기 좋은 재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원애프앤비에서는 소비자 니즈를 파악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나이와 성별 등을 고려한 쌀가공 간편식을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대리는 전통 간편식에 이어 햇반류 등을 거쳐 떡볶이, 라볶이 등 가공품으로 전환하는 3세대 간편식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올해 30~40대 남성을 타겟으로 상온 떡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밥보다 친숙하게 접목할 제품을 계속해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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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도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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