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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양군, “홍보통한 농가 틈새소득 이끌다”

온라인·오프라인 6억 이상 판매고


(한국농업신문=황보준엽 기자)강원도 양양군은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를 이끌고 있다.


군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지난해 6억 이상의 농특산물 판매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 군은 농특산물 오프라인 판매행사를 통해 23000만원, 지역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장터인 양양몰에서 4억여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오프라인 판매로는 자매·우호도시 농특산물 판매, 추석맞이 대도시 직거래장터 및 판매장 운영, 대한민국 식품대전 등 소비자 직거래 장터를 19건을 개최해 23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1년부터 시작된 양양몰의 경우 현재 55개 업체가 입점해 169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엄격한 농가관리와 물품검수로 고객신뢰도가 급상승하며 2016년 판매액 39000만원으로 매출이 껑충 뛰었다.


군은 양양몰을 통한 농특산물 판매실적이 꾸준히 증가하자 올해도 입점업체 및 고객관리 심혈을 기울이고, TV홈쇼핑과 바이럴마케팅 등 홍보 다양화를 통해 고객층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김규홍 농업정책과장은 오프라인 농특산물 판매로 지역 농특산물의 대외인지도 향상과 농가소득이 증대되고 있다지역의 친환경 고품질 농특산물이 더 많은 소비자를 확보해 매출이 향상되도록 농산물 유통 및 판매에 힘쓰겠다고 말했다.